News <2025. 7.16> 코멘토, 부산·울산·경남 청년을 위한 혁신형 일경험 ‘로컬 AI 메이커스랩’ 2차수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11-04 12:21
본문
코멘토, 부산·울산·경남 청년을 위한 혁신형 일경험 ‘로컬 AI 메이커스랩’ 2차수 시작
‘시작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플랫폼’ 코멘토가 고용노동부 미래내일일경험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울산·경남 청년을 위한 ESG형 AI 실전 프로젝트 ‘로컬 AI 메이커스랩’ 2차수 참가자를 8월 3일까지 모집한다.
‘로컬 AI 메이커스랩’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지역 기업의 실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지역기업 혁신형 일경험 프로젝트다.
부산·울산·경남 청년 100% 참여로 진행되며, 지역 특화 오프라인 활동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협업을 병행해 유연하면서도 몰입도 높은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2차수의 가장 큰 특징은 참여 기업과 산업 분야의 확장이다. 상반기 1차수에 이어 현대해상이 연속 참여하며 프로그램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더하는 한편, 코끼리공장, 린노알미늄, 라오닉스 등 지역 기반 제조·IT 기업들도 새롭게 합류해 총 4곳의 기업이 현업 주제와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여 청년들은 보험, 제조, IT 등 다양한 산업의 실제 과제에 직접 접근하고, 기업 니즈를 반영한 AI 기반 솔루션 기획 및 구현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실제로 현재 진행 중인 1차수 프로그램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서비스 제안부터 내부 업무 자동화 솔루션 설계까지, 청년들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력이 입증되고 있다. 이 결과물은 오는 7월 18일 열리는 최종 발표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러한 흐름을 이어받는 2차수는, 더 다양한 산업 현장을 무대로 AI와 창의적 기획 역량이 융합되는 실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총 6주(140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사전교육(40시간), 기업 프로젝트(100시간), 최종 발표회 및 후속 연계 활동으로 구성된다. 수료 기준을 충족한 참여자에게는 100만 원의 참여 수당이 지급되며, 우수팀에게는 창업 캠프 및 지역 VC와의 후속 미팅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멘토를 중심으로 선보엔젤파트너스, (사)인액터스코리아가 함께 설계·운영하고 있다. 세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년에게는 실무 기반 경험과 커리어 네트워크를, 기업에는 신선한 시각의 솔루션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쌍방향 성장 모델을 지향한다.
코멘토 강귀웅 PM은 “2차수는 단순한 반복이 아닌, 1차수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더욱 확장된 실험과 도전을 담고 있다”며, “지역 청년들이 생성형 AI와 실무 과제를 접목해 기업가정신을 갖추고 취/창업시장에서 주도적으로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로컬 AI 메이커스랩’ 2차수의 참가 신청은 7월 7일부터 8월 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코멘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s://www.kdpress.co.kr)
관련링크
- 이전글<2025.9.14> 수출기업 타격 계속..운송비 지원 2배로 25.11.04
- 다음글<2025.5.21> 글로벌에코 등 4개 기업 수출멘토기업 위촉 25.10.13



